확대 l 축소

상주시 보건소 맨발걷기 프로그램 마무리

잠시 쉼표, 맨발의 청춘 걷기 동호회

상주시보건소(보건소장 황영숙)는 5월부터 시작한 맨발의 청춘 걷기동호회 프로그램을 9월 14일(목)에 마무리했다.

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동호 회원은 매주 화·목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운동 전후로 체조 전문강사와 유연성 및 근력강화 운동을 20여 분간 시행하고 광장 주위 흙길을 맨발로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을 다져왔다.

보건소의 걷기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주요 언론에서 맨발걷기의 효과가 재조명되어 33명의 개강식 인원이 50명까지 늘었고, 동호회원 외 지역민의 참여도 늘어서 건강실천 분위기가 확산됐다.

수료식에 참석한 김O자(복룡동, 70세) 씨는 “맨발걷기 후 다리 힘이 늘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며 이후로도 운동을 계속하겠다”라는 소감을 전했다

김민선 건강증진과장은 “앞으로도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더 건강하고 행복한 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[보도자료출처: 경상북도 상주시]

이전화면맨위로

확대 l 축소


MT엔터테인먼트 대표 홍석빈 | MT 투어방송
| Singers News
| 제1사업자등록번호: 264-17-02556
|서울특별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70길 12-8
금호B 102호 |
|제2사업자등록번호: 378-43-00837
|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345-33
에이스하이엔드타워7차 1003호
| 신문등록번호: 서울, 아54804
|신문등록일: 2023.4.18
| 통신판매신고: 제2023-서울양천-0262호
| 발행인: 홍석빈 | 편집인: 홍석빈
| 청소년보호책임자: 홍석빈
| 대표전화 02-2602-2814
| 대표폰 010 -3535 -2814
| 제보폰 010 -6565 -2814
| 전화노래방 010-8698 -2814
|이메일 embctourtv@gmail.com
|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| 불편신고 | 광고문의

|기자 PD신청 노래신청  작곡신청 | 자유게시판 

PC버전 로그인 회원가입
기사제보 | 기사쓰기